풍수지리 잠자리 방향 4가지 잘때 머리방향 화장실 남쪽 머리방향

풍수지리 잠자리 방향 알아볼게요. 풍수지리는 우리 조상님들 께서도 굉장히 중요시 여겼던 사항인데요. 잠자리 방향에 잘때 동쪽이나 남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야 한다고 여겼어요. 왜 그런 말이 나오는지 아래에서 정확한 방향과 이유등을 알아볼게요.

풍수지리 잠자릴 방향

풍수지리 잠자리 방향

1. 침실의 방향

수면은 음인데요. 침실에 양기가 많은 것은 수면을 방해해요. 욕실 앞이나 주차장, 현관, 남쪽으로는 침실을 두지 않는 것이 좋아요.

2. 잘때 머리방향

2-1. 동쪽

잠잘 때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게 되면 부귀영화를 누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이기 때문에 아침을 열어주는 기운,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운이 좋은 방향이라 하는데요데요. 사계절의 기운 중에서 동쪽은 봄에 해당한다고 해요. 기획력이 필요한 직업이나 업종을 가진 사람, 성장하는 아이들 혹은 공부하는 학생들이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면 좋다고 한다.

2-2. 서쪽

서쪽으로 머리방향을 두고 자면 가난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서쪽은 동쪽의 반대 해가 지는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사계절 중에 가을을 담고 있는 방향이 서쪽이라고 한다. 서쪽은 안정이 필요한 분들이나 어르신들이 편안히 잠을 잘 수 있는 방향이라고 해요.

2-3. 남쪽

남쪽으로 머리방향을 두고 자면 장수할 것이라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남쪽은 사계절 중에 여름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리고, 남쪽은 하루 중에 한낮, 정오를 나타낸다고 한다. 다혈질이라 몸 안에 열이 많은 사람, 스트레스 많이 받는 분들은 남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좋지 않으니 피해야 한다고 한다.

2-4. 북쪽

북쪽은 수명이 단축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북쪽은 가장 햇빛을 적게 받는 곳이라 음의 기운이 많은 방향으로 죽은 사람의 방향이라고 하여 좋지 않다고 해요. 겨울철 찬 기운이 오는 방향이라 북쪽을 피한다고 하는데 그에 반해 깊은 잠을 잘 수 있어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좋은 방향이라고 해요.

3. 침실 문의 위치

문은 집안의 기운이 드나드는 주요한 곳이라서 문을 열었을 때 침대가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으면 문과 가까운 신체 부위의 건강이 안 좋아 질 수도 있다고 해요. 방 구조상 침대 위치를 바꾸기 어렵다면 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침대를 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잠을 잘 때 어떤 방향이 무조건 좋다고 결론을 내리기에는 사람마다 갖고 있는 체질이 다르기 그리하여 풍수설을 맹신하고 무조건 어느 방향으로 잠을 자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좋지 못해요. 잠잘때 머리방향 주요한 이유 풍수지리는 그저 간단하게 참고만 하시길 권합니다.

4. 잘때 머리방향 화장실

화장실을 향해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해요. 화장실은 음기가 강력한 곳이라고 한다. 화장실이 반드시 기운이 다 나쁜 것은 아니긴 하지만, 화장실은 습하기 그리하여 그 습한 기운이 벽을 타고 머리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화장실에 머리를 두고 자면 윗집 등에서 물 내리는 소음 등 잠자리가 편하지 않아서 피하는 편이 좋아요. 그리고, 부엌.내원쪽을 피하는 것이 좋고, 머리 방향을 창을 보고 자면 좋다고 한다.

결론

대부분 남향의 집이라면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잘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하지만 동향이라면 남쪽으로 머리 방향을 하는게 좋다. 헌데 또 화장실 쪽이라면 서쪽으로 향하게 해도 무방하다고 한다. 너무 믿고 맹신하기 보다는 나에게 맞는 잠자리 상태를 만드는게 훨씬 더 효과적이니 참고 만 하는게 좋다.

함께 보면 좋은 풍수지리